대사관 동정   언론사의 중국취재   영사및비자업무   중국 유학   중한관계   중국에 관한 정보   Useful Links   뉴스   Busan   Gwangju 
Home > 대사관 동정
진옌광 대리대사 2017년 재한 중국동포 국경절 경축 걷기 대회 참가

진옌광 대리대사는 9월23일 한성화교협회가 주최한 2017년 재한 각계 중국동포 국경절 경축 걷기 대회에 참가하여 중화인민공화국 성립 68주년을 함께 축하했습니다. 한성화교협회, 영등포화교협회, 문영향우회, 한화동심연합회, 한화여성총회, 한화여성연합회, 한화여행업협회, 한성화교중고등학교, 한성화교소학교 등 재한 각계 중국동포 및 대사관 외교관 등 200여 명이 이 행사에 함께 참여했습니다.

청량한 가을바람이 부는 서울 남산의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걷기대회의 막이 올랐습니다. 2시간 넘게 남산의 산책로를 걷다 보니 정신이 맑아지고 발걸음도 힘차고 가벼워졌습니다. 대사관 관원들과 재한 중국동포들은 서로 정겹게 이야기하며 우정을 나누었고 땀흘리며 걷는 동안 즐거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기념 행사에서, 진옌광 대리대사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에 한성화교협회가 발기하고 재한화교단체들과 각계 교민들의 광범위한 참여로 진행된 제1회 국경절 경축 걷기대회는 재한 중국동포들의 애국애향의 뜨거운 정을 충분히 보여준 중요한 의미를 갖는 행사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재한 중국동포들은 조국의 건설과 중한 관계의 발전을 촉진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였다고 하면서, 조국의 번영과 부강이 앞으로 재한 중국동포들의 발전에 더 유익한 조건과 더 넓은 무대를 제공해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중국대사관은 재한 중국동포들의 집이며, 대사관 관원들은 사람 본위의, 국민을 위한 외교의 정신을 바탕으로 중국동포들을 위해 봉사하고 동포들이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진옌광 대리대사는 조국의 발전성과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소개했습니다.

한성화교협회 담소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중국 건국 6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하였고, 조국의 번영과 발전은 해외에 있는 모든 중국동포들의 바람이라고 하였으며, 모두가 조국이 이룩한 눈부신 성취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재한 중국동포들은 조국의 건설과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보낼 것이며 중국의 꿈을 조속히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재한 중국동포들은 조국이 큰 발전 성과를 거둔 데 대해 찬사를 보내었고, 조국은 많은 중국동포들의 생존과 발전에 있어 든든한 지원군이라고 하면서,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계속 발전시키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uggest To A Friend
  Print